EZ EZViwe

고대병원 강성구 교수 美 비뇨기과학회 교육프로그램 서 로봇수술법’ 강연

5월 15~16일 양일간 미국 플로리다 병원 니콜슨센터에서

김향숙 기자 기자  2014.04.11 14:44:12

기사프린트

 

 

고려대학교 비뇨기과 강성구 교수가 美 비뇨기과학회(AUA:American Urological Association)에서 개최하는 교육프로그램인 ‘최신 전립선 로봇수술 : 향상된 술기와 성과(Advanced Robotic Urology: Improving Technique and Outcomes)’에 교육담당교수(Training Faculty)로 초청되었다. 이로서 강 교수는 오는 5월 15~16일 양일간 미국 플로리다 병원의 니콜슨센터에서 전 세계 비뇨기과 의사를 대상으로 ‘전립선암․신장암 로봇수술법’을 강연할 예정이다.

     美 비뇨기과학회가 주최하고 University of Central Florida의 Vipul Patel 교수가 주관하는 이번 행사는 미국 비뇨기과 전문의, 전공의를 비롯해 전 세계 로봇 술기를 향상시키고자 참여하는 비뇨기과 의사를 대상으로 실시하는 교육 프로그램이다. 특히, 로봇술기 향상에 초점을 맞춰 수술 생중계와 함께 동물 로봇수술실 운영을 통한 실습교육이 의사들에게 매우 높은 호응을 받고 있다.

    강성구 교수는 이 동물 로봇수술실 교육담당 교수로 동북아시아에서 유일하게 초청되었으며, 미국, 브라질, 이탈리아, 인도, 호주, 이스라엘 등 전 세계 9명의 초청교수와 함께 교육을 담당할 예정이다.

     美 비뇨기과 학회의 이번 강성구 교수 초청으로 고려대학교 로봇수술센터의 수술 역량이 전 세계 비뇨기과 의사를 대상으로 교육하기에 충분한 수준임을 입증되었다는 평을 얻게되었다.

     비뇨기과 강성구 교수는 2012~2013년 미국 올랜도, 플로리다 병원의 국제로봇수술센터(Global Robotics Institute: GRI)에서 연수하였으며, 세계 최고 로봇수술의사인 Vipul Patel교수와 새로운 비뇨기과 로봇수술법 개발에 참여한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