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웅제약(대표 이종욱)이 우수한 인재 선발과 육성을 위해 약 3개월간 실시한 98기 신입 사원의 교육과정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7일 밝혔다.
신입사원 교육프로그램은 다양한 형태의 교육 및 평가를 통해 회사에 적합한 인재를 선발·육성하고, 회사에 대한 로열티를 강화하기 위해 진행되는 대웅제약의 채용 프로세스다. 특히 올해는 ‘100일의 변화’라는 컨셉을 내세우며 신입사원들의 업무 감각과 역량을 향상시키기 위해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들을 신설했다.
대웅제약은 최종 면접을 통과한 61명의 인턴을 대상으로 약 3개월간 일과 관계에 대한 올바른 인식, 학습하는 방식에 대한 연습, 현업 경험을 통한 학습욕구 자극, 문제해결 능력 향상 등에 대한 전문교육 및 현장 실습 체험의 기회를 제공했다. 인턴들은 교육 기간 동안 멘토와 함께 독서토론, 제품 세미나, 리뷰 테스트 등의 프로그램을 수행했다.
또한 대웅제약은 올해부터 ‘대웅챌린지’ 등의 체험형 교육 프로그램을 신설해 신입사원들의 도전정신과 열정을 확인하는데 집중했다. ‘대웅챌린지’는 1차 과제 ‘직장인 인터뷰’, 2차 과제 ‘창업기획’ 등 총 두 차례에 걸쳐 진행됐다.
대웅제약 인턴으로 이번 교육과정에 참여한 김대근 사원은 “처음에는 장시간을 투자 해야 하는 부담감과 다양한 채용과제를 수행하는 것에 대해 걱정했지만, 과정이 마무리된 지금은 다양한 교육을 통해 많은 것을 배우고 성장한 것 같아 뜻 깊고 감사하다.”고 말했다. 또 다른 신입사원 김소라씨는 “대웅제약이 우수한 인재를 발굴하고 육성하기 위해 채용 과정에서부터 육성에 신경을 많이 쓰는 모습을 보고, 나의 미래를 맡길만한 기업이라는 생각이 들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대웅제약 인사팀 박병선 이사는 “대웅제약의 신입사원 선발 프로세스를 구축하고 우수한 인재를 선발•육성하기 위해 매년 신입사원 교육 과정에 조금씩 변화를 주는 등 발전방향을 지속적으로 모색하고 있다”며 “올 해 처음으로 시작한 ‘100일의 변화’에 대한 신입사원들의 반응이 매우 좋아 보람을 느끼며, 앞으로의 기대 또한 크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