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A 의과학대학교 분당차병원은 오는 12월 3일(수요일) 오후 2시 30분부터 6시까지 분당차병원 지하2층 대강당에서 <뇌종양 건강강좌>를 진행한다. 분당차병원 신경외과 조경기 교수, 분당차병원 신경외과 임재준 교수, 분당차병원 방사선종양학과 신현수 교수 등 직접 강의한다.
이번 강좌는 ▲뇌종양의 수술적 치료의 의미(분당차병원 신경외과 조경기 교수) ▲뇌종양 항암치료의 현재와 미래(분당차병원 신경외과 임재준 교수) ▲방사선치료의 역할과 안전성(분당차병원 방사선종양학과 신현수 교수) ▲면역치료의 실체와 향후 전망(엔케이바이오연구소 홍기웅 소장) ▲암 생존자의 통합 지지서비스(아주대학교병원 방사선종양학과 전미선 교수) ▲질의응답의 순서로 진행될 예정이다.
분당차병원 신경외과장 조경기 교수는 “뇌종양의 치료법으로는 크게 수술, 항암치료, 방사선치료로 나눌수 있는데, 무엇보다 신경손상을 최소화 하면서 종양만을 제거하는 것이 중요하다. 최근에는 다양한 연구 및 임상, 치료법이 나오고 있어 무엇보다 전문의와의 충분한 상담이 중요하다.”고 전했다.
이번 건강강좌는 뇌종양의 치료에 관심 있는 환우 및 가족, 일반인 이라면 누구나 무료로 참석이 가능하며, 문의는 분당차병원 신경외과(☏ 031-780-5688)로 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