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에이즈퇴치연맹이 ‘2017, 제13회 에이즈 예방 광고 공모전’의 시상식을 지난 8일 개최했다고 밝혔다.
에이즈퇴치연맹은 7~9월까지 3개월간 진행된 공모전에 기획서(69건), 영상(54건), 디자인(908건), 슬로건(986건)의 2017건의 작품이 접수됐고 1687명의 지원자가 참여했다고 설명했다.
대상은 오상우 씨의 영상 작품 <우리는 예전처럼 잘 지낸다>가 선정됐고, 이 영상은 에이즈에 대한 사람들의 생각을 바탕으로 제작된 것으로, ‘에이즈에 걸린 친구를 편견 없이 따뜻하게 대할 수 있는 마음이 필요하다’는 메시지를 담았다.
오상우 씨는 이번 영상을 제작하면서 에이즈에 대해 알게 된 것들이 많다며 “영상을 통해 많은 사람들이 에이즈를 바로 알고 에이즈에 대한 편견없는 인식이 자리 잡는 계기가 됐으면 좋겠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최우수상은 <AIDS>, <마음의 병>, <에이즈, 얼마나 알고 계신가요?> 등 6명(팀)의 작품이 선정됐다. 총60팀이 1510만원의 상금과 함께 보건복지부장관상, 질병관리본부장상, 한국에이즈퇴치연맹회장상 등을 수상하였다. 광고 공모전 수상 작품 전시도 함께 진행되었다.
이번 공모전은 한국에이즈퇴치연맹이 주최하고 보건복지부 질병관리본부가 후원하여 코엑스 컨퍼런스룸 403호에서 진행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