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보건산업진흥원은 오는 2월 25일(화, 대구)과 28일(금, 서울) 외국인환자 유치사업 관계자를 대상으로 『2014년 외국인환자 유치사업 주요 계획 및 정보시스템 설명회』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2011년 3월 서비스를 시작한 ‘외국인환자유치 정보시스템’의 개편에 따라 정보시스템의 주요 기능과 외국인환자 유치실적 입력방법에 대해 설명하고, 정부 및 지자체의 2014년 사업계획을 공유할 수 있는 자리를 마련한다.
25일 대구에서는 체류형 의료관광단지인 수성의료지구 개발 계획 및 역사,문화와 접목한 경북의 의료관광 사업계획이, 28일 서울에서는 강남구의 의료관광지원사업계획과 경기도의 의료관광 활성화방안이 공유 될 예정이다.
아울러 양일의 설명회를 통해 정부의 2014년 외국인환자 25만명 유치를 위한 사업계획과 주요 국가별 환자유치 전략이 소개된다.
한편, 다가오는 3월, 개편서비스를 제공하는 ‘외국인환자유치 정보시스템’은 외국인환자 유치사업을 신청하고 환자유치실적을 입력하는데 있어 편의성을 높이고, 기관정보보호를 위해 시스템 보안을 강화했다.
그리고, 외국인환자 유치와 관련된 법령 및 제도, 보고서는 물론 국내외 동향 및 각종 통계자료 제공을 통해 외국인환자 유치사업의 정보창구 역할을 하게 된다.
외국인환자 유치실적은 2월말까지 기존 시스템을 통해 입력이 가능하며 3월부터는 신규 시스템에서 상시 입력할 수 있다.
또한, 외국인환자 유치와 관련한 신규 일자리 창출 활성화의 일환으로 정기적으로 개최될 ‘Medical Korea 의료관광 채용상담회’에 참가할 인재정보도 시스템을 통해 신청받을 예정이다.
※ 문의 : 진흥원 글로벌기획팀 ☎(043)713-8501, 8327